구매대행 위탁판매업자가 나만의 독자 상품을 만드는 방법 3편

2023. 6. 30. 12:24DNCD WORLD

나만의 독자 상품을 만드는 방법 마지막 장입니다.

독자상품: 어떤 상품을 개발해야 하는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직관적인 느낌을 따르기

결국엔 나 자신도 한 명의 고객입니다.

내 눈에 좋아보이고 내 눈에 이뻐보여야 고객도 동일하게 느낍니다.

소개팅에서도 feel이 온다고 하죠? 3초만에 첫인상으로 이 사람이 기다 아니다를 느낍니다.

예술가, 디자이너들이 말하는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감각적인 느낌.

그런 느낌이 느껴져야 합니다.

트랜드라고 해서, 최신 디자인이라고 해서, 올해의 컬러(2023팬톤 - 비바 마젠타)라고 해서

그냥 따라만 한다면 고객들은 그 상품을 구매하지 않습니다.

트랜드, 최신 디자인, 감각적인 컬러 모두 충족시키고 무엇보다 feel이 오게 만들어야합니다.

한 눈에 봐도 사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게 말이죠.

2. 불편함이 포인트

생활하면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을 찾아보세요.

사용하면서 이건 이렇게 하면 더 좋은데, 저건 저렇게 안한 이유가 뭘까 라는

그런 불편함이 느껴질 때 개선하면 히트상품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방바닥 걸레질 하면 허리도 아프고 다리도 아픈데 누가 해주면 안되나? 하는 불편함에서

로봇 청소기가 개발되었을 것이고,

선이 짧아서 계속 청소기 선을 뽑았다 바꿔 꼽았다 하는게 번거로운데? 하는 불편함에서

무선 청소기가 개발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세척한 옷을 고르게 널어야 잘 마르는데 널 공간이 없네 라는 불편함에서

방 안에 둘 수 있는 건조대가 개발된 것일 것이고

옷을 빠르게 말리는 방법은 없을까?

특히 여름 장마철엔 빨래에서 냄새도 나고 안 마르네 라는 불편함에서

건조기가 개발된 것입니다.

이런 히트 상품들은 다수가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을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개선한 제품들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일상속에서 불편함을 그냥 지나치지 말고 느껴보세요

그리고 불편함을 개선하는 제품으로 독자상품을 만들어보세요!

3. 대형 트렌드가 있는 상품은 총역량을 동원하여 개발하기

독자상품 개발할 때 강력한 차별화를 갖춘 제품을 개발하세요.

가격, 디자인, 기능적인 측면에서 모두 압도적인 구색을 유지하고

홍보 또한 대대적으로 병행하십시오.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 자본, 사업가의 추진력과 판단력 모두 필요하죠.

제품개발에 있어서는 항상 총역량을 동원하십시오.

4. 차별성 없이 사용이 어려운 상품은 피하기

시장에 없던 제품을 독자 상품으로 만들거나 할 때에는

사용하기가 쉬운 제품을 독자상품으로 만드세요.

만약 세상에 없던 새로운 제품을 내놓았는데 사용법이 어렵다?

1명의 고객에게 제품을 이해시키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

상담만 30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그정도로 자세하게 설명하고 시간을 투자하지 않으면 시장에서 판매하기 어렵죠.

이런 문제는 제품 기획, 개발 단계에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시장파악을 잘못하여 차별성도 없으면서 개발비도 많이들어가는 사용이 어려운 제품은

큰 손실을 입을 수 있으니 사업가로서의 과감한 결정이 필요할 것 입니다.

5. 원가를 낮추기 위해 다양한 접근을 시도하기

대량생산 외 원가를 낮출수 있는 방법이 여럿 존재합니다.

중요도가 낮은 부분의 사양을 하향시키는 방법을 통해 재료비를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상품의 두께를 조절하는 것으로 원재료비 절감이 가능합니다.

실링이나 테이핑을 얇게 하여 부재료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패키징 케이스 사양을 조정하는 것을 통해 포장비를 절감할 수 있고

원단의 경우 로스 최소화를 위한 사이즈 조정을 통해 로스를 절감시킬 수 있습니다.

물류 이동단위, 공간, 납품횟수 조정, 택배비 , 인건비, 임대료비 등

다양하게 원가를 낮출 수 있습니다.

원가를 낮추기 위해 노력하되 수익률을 낮추시면 안됩니다.

이론적일 수도 있지만 절대 간과하면 안되는 내용들로 구성했습니다.

여러분도 나만의 독자상품을 만들어보시길 바랍니다.

 

300억 매출을 달성한 디지털 노마드 창파신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 유튜브 ▼

 

창파신

300억 사업가 창파신의 돈버는 이야기

www.youtube.com

 

▼ 카페 

 

DNCD 300억 셀러군단 : 네이버 카페

스마트스토어, 블로그마케팅, 부업, 창업, 온라인마케팅, 오픈마켓, 유통, 쿠팡, 티몬, 옥션, 해외구매대행

cafe.naver.com

 

이미지 출처 - unsplash
#DNCD #디지털노마드 #프리랜서 #세계여행 #여행자 #창업 #부업 

#스마트스토어 #쿠팡 #전자상거래 #구매대행 #위탁판매 #독자상품

#300억셀러 #와디즈펀딩 #와디즈 #300억셀러군단 #창파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