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사업 현직 사업가가 직접 방문해봤습니다.

2024. 1. 19. 11:38300억 셀러군단

 

캄보디아 시장에 대해 어떤 특징이 있나요?

캄보디아는 젊은 세대들이 많아 디지털과 온라인에 익숙하며, 인터넷 보급률이 빠르게 성장하여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어요.

경제 성장률이 높은 나라 중 하나이며, 베트남 대체 국가로 주목받고 있어요.

또한, 22년 12월 FTA 발효로 교역 및 투자가 더 활발해질 전망이에요.

일부 인터넷 업체에서 제공하는 1달러당 20기가 인터넷 사용량도 매우 유리해요.

국토 면적도 크고 자원이 풍부하여 기대가 되는 시장 중에 하나이며, 한국과 캄보디아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선점할 가능성이 높아요.

캄보디아에서 케이팝 굿즈를 추천한 이유는?

캄보디아에 정부 관계자들을 만나면서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를 만들기 위해 업체를 탐방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했어요.

그 결과 한국 문화인 케이팝 굿즈를 추천하며, 총 3개의 캄보디아 유망 기업들과 미팅을 가지고 네임카드를 교환했어요.

한국 제품의 경우 지나치게 더운 캄보디아의 기후와 도로 조건이 좋지 않아서 케이팝 굿즈를 추천하게 되었어요.

*케이팝 추천은 미국과 지역시장 판매 경험이 있는 창신 변호사의 주권으로, 더 많은 리서치가 필요하다요.

MRO 비즈니스란 무엇인가?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구매 대행 서비스 MRO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캄보디아내 경제성장과 소비재 수요 증가로 인해 캄보디아 시장도 활성화 되고 있고, 캄보디아 내에서 필요로 하는 것들은 많은데, 캄보디아 생산품이 부족하여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구매하기가 어렵다고 해요.

한국 기업이 캄보디아에 진출하면 작은 볼펜부터 각종 건설 장비까지 구매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MRO 비즈니스는 그러한 수입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며, 대표님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작은 규모의 제품부터 시작해서 선점한 시장 일부를 통해 점차 규모를 키우고 있어요.

캄보디아에서의 뷰티 판매 전략은?

캄보디아 사람들은 코리안 뷰티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도로와 냉동 고간 등 인프라가 부족하여 유통이 어렵다고 해요.

대형 배송 차량이 도로를 통해 운행하기 힘들기 때문에, 지금은 배달원이 오토바이로 직접 배송 중이라고 해요.

그래서 캄보디아에서 유통이 쉬운, 부피가 작은 제품들을 선보이는 것이 더 나을 것이라고 생각되며, 하지만 냉동 보관이 필요한 대형 제품들은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생각됩니다.

캄보디아 발효 의료 기기 시장에서 시장 공략 가능성은 무엇인가요?

캄보디아에서는 상위 5%의 국민들과 관계 맺는 것이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가능성 존재를 나타내요.

캄보디아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등대 의료 기기 시장이 확대되고 있는데, 한국산 의료 기기 시장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한 마케팅은 유망해보여요.

SNS마케팅과 같은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서는 대기업이 다가가지 못하는 시장을 충분히 공략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캄보디아의 상황과 한국과 비교된 이유는?

캄보디아에 대한 이 영상은 현지 한인 커머스 운영자와 정부 관계자의 의견을 모아 전달하는 거예요.

캄보디아는 한국의 30년 전 모델처럼 보이지만, 기회의 땅이라고 할 수 있으며 어려움도 존재합니다.

창신 셀러 군에서는 캄보디아와 관련된 이슈를 분석하여 유튜브와 카페에 업로드하고 있으니 많이 참고해주시고 궁금한 점이나 재미있는 이야기는 댓글로 남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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