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검색어는 "스마트스토어, 쿠팡"이 아니라 "전자상거래" 라구요.

2024. 1. 11. 13:48300억 셀러군단

온라인 비즈니스의 필요성은 왜인가요?

전자상거래로 도박과 같은 비즈니스에서는 60%~70%의 반품률이 발생해요.

전자상거래의 이론적인 이해와 기초를 탄탄히 쌓는 것이 중요해요.

온라인 비즈니스의 장점은 과소비를 줄이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것이에요.

오프라인 매장의 단점과 장점을 고려하여 온라인 상점을 활용하고 발전시켜야 해요.

한국에서는 어떤 해외 비즈니스 모델이 성공할 수 있을까?

미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 '쇼피', '라자다', '쿠팡 등 글로벌 시장 진출로 한국에서도 성장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올웨이즈처럼 해외 비즈니스 모델을 벤치마킹하여 국내 성공할 수 있는 사례도 있으며, 이를 통해 투자 펀딩 청약도 가능해요.

또한 원하는 대상 고객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정교한 타겟 마케팅 능력은 온라인 상점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이를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마케팅 비용을 낮추기 위해 어떤 요소를 고려해야 할까요?

온라인 상점의 가장 큰 단점이 높은 경쟁률이에요.

화장품을 살펴보면 높은 마케팅 비용이 발생하는데, 이에 따라 매출을 예측하고 비용을 지출하는 것이 도박과 같기 때문에 조심해야 해요.

또한, 의류 셀러들은 고객이 맞는 사이즈를 알기 어려워 체험 제한이 있지만, 무신사는 고객 리뷰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과 비슷한 사이즈를 사는 비율을 높여 반품률을 감소시켰어요.

이에 대응해 온라인에서도 셀러들은 마케팅 비용뿐만이 아니라 고객의 반품 등의 요소를 고려해야 해요.

온라인 스쿠버다이빙 구매시 어떤 문제가 있을까?

한국에서도 스쿠버다이빙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분의 브랜드는 해외 브랜드이죠.

그런데, 가짜 홈쇼핑 광고로 인해 소비자들은 혼란을 겪으며 결제를 한 후에 제품을 받지 못하는 상황에 처할 수 있어요.

이에따라, 소비자들은 항상 의구심을 가지고 있으며, 상세한 상세페이지를 확인하고, 기관의 신뢰성 자격과 벤치마킹을 통해 신뢰성을 확보하는 방법을 찾고 있어요.

전자상거래란 무엇이며, 왜 중요할까?

전자상거래는 모바일이나 컴퓨터를 통한 제품 판매 행위를 의미하며, 거기에서 차익을 발생시키는 거래예요.

비대면 경제 환경에서 전자상거래의 중요성이 더 부각되고 있어요.

미리 연구된 학문적인 내용과 마케팅 기법을 활용하는 것이 좋으며,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경제 활동이 대폭 늘었다는 점에서도 전자상거래에 공들여야 할 필요성이 크다고 생각해요.

쿠팡의 배송 선점 효과처럼, 고객 경험 추구가 남다른 전자상거래 기업은 경쟁우위를 가지게 되며, 비대면 경제에서 존재감을 유지할 수 있어요.

전자상거래의 발달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언급한 글

코로나 이전부터 마스크를 쓰며 인구 밀집 지역을 피하고, 쇼핑몰도 오프라인으로 가지 않았어요.

20대 소비자들은 더현대백화점을 많이 찾으나 이들이 소비를 적게 한답니다.

더현대백화점은 20대들을 위한 컨텐츠를 채워 넣어야 해요.

전자상거래의 발달로 배송 프로세스가 효과적이고 간소화되었어요.

배송대행 업무의 중요성이 감소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쇼핑몰에서 직배송을 받게 됩니다.

한국 셀러들이 해야하는 비즈니스 모델 변화는?

한국 사이트를 운영하는 셀러들은 업계 변화에 대한 위기감을 느끼며 비즈니스 모델을 변경해야 해요.

리테일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물류 비용은 크게 절감되며, 데이터 분석을 통한 맞춤 쇼핑 경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요.

알리바바와 같은 B2B(기업 간 거래) 모델도 고려해야 하며, 유행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봐야 해요.

B2C(비즈니스에서 소비자로), B2B(기업 간 거래) 모델 중 어떤 모델을 선택할지 고민해야 하며, 단점과 장점을 고려해야 해요.

C2B, C2C, G2B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서 설명해주세요.

C2B (Consumer to Business) 모델은, 유튜브 회사나 뉴스 회사 등에서 소비자가 제공한 이미지를 구매하는 비즈니스 모델이에요.

C2B 모델은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기업들도 한국에 대한 이미지를 구매하고자 할 때 유용하게 사용돼요.

C2C (Consumer to Consumer) 모델은 중고마켓 플랫폼인 당근마켓처럼 소비자들이 서로 제품을 거래하는 비즈니스 모델이에요.

C2C 모델은 일반적으로 기업들이 참여하기 어려운 영역이므로 경쟁이 상대적으로 쉬울 수 있어요.

G2B (Government to Business) 모델은 가버넌스와 연결하여 조달첩을 활용하는 비즈니스 모델이에요.

전자상거래를 위해서는 어떤 지식이 필요한가요?

전자상거래 분야의 장단점과 경쟁의 필요성에 대해 설명했어요.

직접 가지고 있는 이론과 지식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경쟁에서 이길 수 있어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존재할 수 없답니다.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경쟁에 이길 수 있도록 전문적인 지식을 갖추는 것이 생존을 위해서 필수예요.

이를 위해 학문을 깊이 공부하면서 전문성을 키우는 것이 중요하구요.

단순히 트렌드를 따라서 적당히 공부하고 경쟁에서 이길 수 없다구요.

 

 

 300억 매출을 달성한 디지털 노마드 창파신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 유튜브 ▼

 

창파신

300억 사업가 창파신의 돈버는 이야기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