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소싱 이렇게만 하세요(9)

2024. 1. 1. 11:32300억 셀러군단

핸드메이드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

손으로 직접 만든 제품이 바로 핸드메이즈입니다.

핸드메이드 상품 판매하는 방법과 가격 책정 방법, 주의사항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드메이드 상품은 잘 팔려도 문제고 안팔려도 문제입니다.

많이 만들려면 몸이 힘들고, 안팔리면 돈이 안되기 때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핸드메이드 상품은 취급하기 어려운 상품군입니다.

처음 판매가 측정을 잘 해놓아야만 됩니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제품이기 때문에

즉 가심비라고 즉 가격 대비 마음의 만족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가 이뤄지기 때문에

더더욱 판매가 측정이 중요합니다.

핸드메이드로 제작하는 상품군은 의류, 인형, 식품, 화장품, 캐릭터 상품,

인쇄상품, 문구상품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우선 원가가 가장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고,

주문즉시 생산하기 때문에 재고가 없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정해져있는 시간 때문에 하루 생산 할 수 있는 야이 정해져 있고

주문제작인 만큼 고객과의 소통도 매우 중요합니다.

시간이 판매가를 결정하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출처 BINESTUDIO

핸드메이드의 판매가는 본디 제품의 원가 + 소요시간 + 포장비 + 마진금액 을 포함해서

가격을 책정하면 됩니다.

상품에 따라 제작 단계가 복잡할 수도 있거나, 포장에 시간이 들 수 있기 때문에

소요시간에는 적어도 최저시급을 곱해야 하는데요.

인건비가 포함되어있지 않은 채 핸드메이드를 판매하다보면

지치게 될 수 있습니다.

제품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판매가 선정에 인건비를 절대 빼먹으면 안됩니다!

핸드메이드는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때 놓치면 안될 꿀팁이 하나 있습니다.

워라벨. 집콕 등이 코로나 이후 대두되면서 핸드메이드 제품 제작 키트도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들어서 판매하는 방법도 좋지만,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서 원재료를 판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즉 키트 상품도 판매하는 것이 꿀팁입니다!

10편에서 계속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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