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1. 24. 15:19ㆍ300억 셀러군단

박람회에서 부품 제조 및 상품 소싱이 가능하여 소매업체들이 직접 제조하여 판매합니다.
일부 소매업체는 제조사와 협력하여 물건을 만들 수 있습니다.
판매 데이터를 분석하여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동일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소매업체가 제조사에게 물건을 빼앗기지 않도록 대비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수입상하고 비슷한 도매 분야에서는 제품을 수정 제작하여 높은 마진으로 판매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대기업 중 삼성, 엘지 등도 국내외에 여러 공장을 두어 제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을 만드는 것은 인건비 문제로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인건비 문제로 대부분의 제조공장이 중국으로 이전한 현실이지만, 한국은 기술력은 중국, 일본에 비해 약간 뒤처져 있는 것 같습니다.

상표권, 특허권 검색해 프로덕트를 빠르게 가져오고, 라이선싱을 이용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요.
특정 대상에 대한 트렌드 파악을 통해 자신 있는 상품을 찾고 검색을 통해 관련 상품과 비교합니다.
국내에서 이와 유사한 상품이 있는지 검색하며, 없다면 빠르게 수입해내기 위해 관세사 등 전문가와 협력합니다.
이를 위해 이메일이나 라이선스 박람회 등을 통해 브랜드 사이트로부터 라이선싱 사용권을 취득한 후, 프로덕트를 제작 및 판매하죠.
또한, 해외 브랜드 라이선스를 구매하는 경우, 메이저 브랜드의 경우 비용이 높을 수 있지만, 일부 브랜드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계약이 가능합니다.

90년대에 건담 가게에서 장난감을 판매한 경험으로, 일본인기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센스 사업으로 대규모 판매 성공했어요.
라이센스 형태로 이용한 판매 방식은 스토리 기반 제품으로 팬들을 유치하며, 판매에 있어서 주요 요소였어요.
한국에서도 성공적으로 판매되며, 다양하고 인기 있는 제품 라인업을 구성할 수 있는 방식인 것 같아요.

중국 부자들이 한국에서 중고나 새로운 제품 모두 대량으로 수입해요.
병행 수입을 통해 명품 등 판매되지 않은 중국 제품을 차익을 내며 판매하는데, 이 방식은 법적으로 가능해요.
소유권이 있는 물건은 팔 수 있으며 중고 마켓에서 판매 가능해요.
단점은 재고 리스크와 큰 자본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이에요.
도매 방법으로는 라이센스 비용없이 최소 단가로 제조사로부터 공급받는 것이 추천되어요.

'과일, 해산물, 농산물' 등 공동구매가 유행하는 제품군은 구매자의 니즈 파악에 용이하며, 공급업체에서 가격이 깨지면 안 되기 때문에 폐쇄몰에서 구매해야 해요.
공급업체, 도매업체, 제조업체의 가격이 온라인에 공개되면 제품 브랜드 가치가 깨지고, 더 싼 가격의 상품을 찾아 저렴하게 구매하려 한다면 공동구매를 추천하지만, 쿠팡,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몰에 올리는 등 절대 행위하면 안 됩니다요.
공동구매는 제품 이미지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조사나 도매사 등 공급업체에서는 구매자의 니즈 파악을 정확히 하는 것이 중요해요.
따라서, 공동구매를 통해 구매자의 피드백을 수집해 개발하는 것이 좋으며, 제조사, 도매사 등에서 구매하는 가격이 깨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해요.

골드바이어가 사용하는 공동구매 방식은 안전성과 고객 만족도를 강조하며, 업체와 소통하여 협력합니다.
또한, 고객 서비스와 제조사 간의 소통도 골드바이어가 대신 처리합니다.
공동구매와 유사한 구매 대행 방식인 소소매도 추천합니다.
여기서는 낮은 가격과 풀리는 특가 상품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주문 받습니다.
소소매 방식에서는 시간과 가격 변동을 체계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핵심이며, 프로그램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골드바이어는 외주 플랫폼 크몽도 활용하여, 원료나 수입 대행 등에 사용합니다.

외주의뢰를 원하는 경우, 미국의 파이버를 이용하면 크몽 가격 대비 저렴하게 일을 시킬 수 있어요.
크몽 전문가를 이용하여 외주를 맡기면, 판매자는 파이버로 외주를 요청해요.
또한 중개 거래나 판매 대행 등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매입 가격과 판매 가격의 견적을 맞추어 판매를 진행하는 대형마트의 판매방식과 유사해요.
위 서비스는 모션 그래픽, 포토샵 작업, 상세 페이지 제작, 유튜브 제작 등의 서비스를 포괄하고 있어요.

마트 대신 구매대행, 해외 구매대행, 중고거래를 많이 하는 추세이며, 물건을 구입해 파는 비즈니스호스는 줄어들고 있어요.
재유 마케팅이 주목을 받고 있으며, 다른 회사의 제품을 활용하여 새로운 판매 방식을 모색해 경쟁에서 유리할 수 있어요.
제조사 대표들 중에는 고객의 전화나 매너 때문에 골치 아픈 경우가 있어서, 효과적인 재유 마케팅 방식을 제시하면서 공급망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쿠팡 파트너스, 알리 파트너스, 아마존 파트너스 등을 이용해 다른 회사 제품을 판매하며 수수료를 챙기는 것도 재유 마케팅 방법 중 하나예요.
경쟁이 치열하지만, 소매자와 제조사, 도매업체 간의 협력과 새로운 판매 방식 모색이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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