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업체가 사기를 치는 방법

2024. 2. 21. 15:31300억 셀러군단

전자상거래에서 사기 피해 대응 방법 알려주세요

전자상거래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사기 피해도 늘어나고 있어요.

이에 대해 오늘은 사기 대응 방법에 대해서 다루고자 해요요.

바이럴 마케팅 사기에 주의해야 하는 이유는?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처럼 판매채널을 개설하는 경우, 바이럴 마케팅 사기에 주의해야 해요.

이메일로 상위 노출 및 매출 보장을 약속하는데, 몇 개의 업체만 선정된다는 내용이나

선불결제를 요청하는 이메일을 받는 경우가 있었어요.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키워드로 상위 노출을 할 수 있다면 매출은 자연히 생성될 것이나,

마케팅 업체들은 싼 키워드들만 선택해 광고를 집행하기도 해요.

그러나, 이렇게 하면 구매 전환이 되지 않아 대표님이 환불을 요구할 경우에도,

마케팅 업체들은 환불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요.

왜 sns의 마케팅 전략이 중요한가요?

근 10년 간 약 1,000 배 가까운 온라인 광고 분쟁조정 사건사고 발생했어요.

대표님들의 잘못, 알아보지 못한 잘못으로 발생하기도 하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 마케팅 전략, 성과, 패널티까지, 계약서에 포함시키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sns의 마케팅 전략이 필요해요.

이를 위해서는 미래의 패널티를 예측하는 등 기본적인 상식적인 생각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입소문으로 알려지는 좋은 서비스나 프로모션에서는 경계가 필요합니다.

계약서 이외에 필요한 절차는 무엇일까요?

계약서만으로는 불충분해서, 계약 내용을 녹음해야 해요.

집행 방법과 문제 발생 시 환불 절차, 추가 비용 등을 확인해야 해요.

환불 요청은 즉시 해야 해요.

상대방이 시간을 더 달라고 해도 믿지 말아야 해요.

1년이 지나면 환불이 어려워져요.

지켜 줄 사항을 철저히 지키면 사기 상황을 대처할 수 있어요.

네이버는 무슨 일을 하고 있나요?

네이버에서는 이제는 옛날과 달리 사기적인 행위에 대해 많은 방지 및 대처 기술을 제공하여

판매자들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있답니다.

신규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경험하는 절박함에 대해 이해하며,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판매자들에게 조언을 구하는 것을 권유하고 있어요.

또한 판매자들을 피해 사례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는데요,

마케팅 사기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https://youtu.be/71-oUB5zJpk?si=PMUy_lmF3mFuJ1z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