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소싱 이렇게만 하세요(2) feat.데이터랩

2023. 12. 6. 12:33300억 셀러군단

소싱을 하기 위해 많은 대표님들께서 중소기업 박람회나, 도매시장 등을 방문하시는데

좋은 소싱방법이기도 합니다만, 이전에 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잘 팔리는 상품이 무엇인지 확인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잘 팔리는 상품은 카더라가 아닌 검증을 통해 선정해야 합니다.

진짜 시장에서 잘 팔리는 제품이 뭔지 알아보아야 하는데요,

그 검증을 네이버 쇼핑을 통해 확인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쇼핑 > 우측 상단 쇼핑best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때 상단 매뉴를 보시면, 홈/ 오늘의 베스트/ 별별랭킹/ 카테고리/ 쇼핑윈도 이렇게 있는데요

이 중에 카테고리를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별로 수정할 수 있으며, 이중 저는 50대 여성의 베스트 상품을 찾아봤습니다.

50대 여성들이 카테고리별로 많이 본 상품, 많이 구매한 상품, 인기 브랜드, 베스트 키워드 등을 볼 수 있는데요,

현재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예시로 건강식품 파트의 자주 잘 팔리는 제품을 확인해볼텐데요.

위와 같은 제품들이 확인됐습니다. 위 제품들이 11월 27일 기준 검증된 잘 팔리는 제품인 것을 알 수 있죠.

그렇다면 어떤 키워드를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 주간 인기 있는 키워드는 위와 같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임산부 영양제를 검색했습니다.

그리고 비오틴, 오메가3, 마카, 흑염소진액 등이 있었네요

이렇게 현재 잘 팔리는 아이템이 뭔지 확인을 했습니다. (일간, 주간 확인 가능합니다)

좀 더 정확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네이버 데이터랩으로 이동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쇼핑인사이트 > 분야 통계 > 분야 설정(1차 식품 > 2차 건강식품) > 기간 설정 후 조회

이전에는 네이버 쇼핑 탭에서 네이버 데이터랩으로의 이동을 지원했으나, 현재는 안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번거롭더라도 네이버 데이터랩의 쇼핑 인사이트 분야 통계를 통해 직접 카테고리를 설정한 뒤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연령, 성별, 기기별(PC, 모바일)로 TOP 500선 인기 키워드 확인이 가능한데요.

이를 통해 구체적으로 타깃할 수 있습니다.

잘 팔리는 상품을 찾는 것 뿐만 아니라, 인기있는 시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난 3개월간 가장 인기있는 검색어 오메가3 를 검색해보면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나뉘어지는데요. 이렇게 나뉠 때 어떤 상품이 더 잘 나가는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 상단의 검색어 트렌드로 이동해서

주제어에 비교하고 싶은 키워드를 넣어보겠습니다.

동물성오메가3보다는 식물성오메가3를 더 많이 검색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오메가3중 어떤 오메가3를 팔아야하는지 검색어 트렌드를 통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잘 팔리는 상품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서 잘 팔리는 상품 판매해보시길 바랍니다.

(3)편에서 계속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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