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어드바이저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4)

2023. 11. 10. 17:52300억 셀러군단

안녕하세요 창파신입니다.

 

열심히 마케팅을 해서 고객의 유입을 늘렸으나,

 

고객들이 상품 상세페이지를 보고는

 

'내가 생각했던 상품이 아니네, 생각보다 별론데?' 라는 생각이 들면

 

애써 마케팅을 했더라도 구매로까지 이어지지 않고 이탈하게 됩니다.

 

이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우리는 상세페이지를 잘 제작하고

 

유입된 고객이 결제까지 될 수 있도록 상세페이지의 효율 현황을 점검하고,

 

어떤 상품상페이지에 개선이 필요한지 알아야 합니다.

 

 

통계 > 마케팅 분석 > 검색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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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스토어에 들어왔는데 결제를 안하는 경우 유입당 결제율이 낮게 나옵니다.

 

사이트에 들어왔는데 결제를 하지 않는다면,

 

유입된 고객들이 보는 정보는 상세페이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상품상세페이지에는

 

상품 가격 뿐만 아니라, 제품내용, 배송소요시간, 리뷰정보 등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유입당 결제율을 높이려면 상세페이지 어떤 부분에 문제가 있는지 개선점을 찾아 개선해야 합니다.

 

 

 

보통 유입당 결제율은 1~3%정도입니다.

 

상품 특성에따라 재구매율이 다르므로, 재구매 많은 상품의 경우 유입당 결제율이 높을 수도 있습니다.

 

반대로 단가가 높고 고심 끝 구매를 하는 제품과, 재방문 및 재구매 율이 낮은 카테고리의 제품은

 

유입당 결제율이 낮을 수도 있습니다. 1% 미만으로 말이죠.

 

하지만 이는 카테고리별로 차이가 있으므로 대략 1~3%내외로 알고계시면 됩니다.

 

우리는 네이버 통계를 통해 유난히 유입당 결제율이 낮은 제품을 찾아, 상품 상세페이지를 집중 관리해야 합니다.

 

좀 더 말씀드리면, 가장 중요한 것은 첫 스크롤, 3초이내 승부를 보아야 합니다. 구매는 거기에서 일어납니다.

 

상세페이지는 다음에 좀 더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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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이는 키워드별 유입수 및 유입당 결제율의 경우 결제율이 높은 편인데요

 

보통 1~3%임을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맨 상단의 상품과 3번째 5번째 상품의 경우 유입량에 비해서 결제율이 거의 없으므로

 

해당 제품들은 이탈되지 않도록 상품 상세페이지의 콘텐츠 보강이 필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단 표를 통해서 유입이 발생한 키워드, 결제, 금액, 결제율 등 볼 수 있는데요.

 

유입이 일어나고 바로 결제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여러번 방문 후 결제하는 경우도 있어서 결제 +14일 기여도 추정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유입당 결제율이 다른 키워드에 비해 유난히 떨어지는 상품을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통계 > 마케팅 분석 > 인구 통계를 가시면

 

성별과 나이대를 볼 수 있습니다.

 

내 제품이 유입 대비 어느 연령층에서 구매가 많이 이뤄지는지 확인하시고

 

해당 타깃을 타겟팅 할 수 있는 공격적인 마케팅 기법과 상세페이지 구성이 필요하겠습니다.

 

뿐만아니라 내 상품이 팔리지 않는 나이대와 연령병을 찾아 보완을 해나간다면

 

매출이 더 증대할 수 있겠죠,

 

아마 문제는 가격일 수도 있고 상세페이지 구성이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배송이 느리거나, 낮은 품질의 이미지, 리뷰가 없거나, 부정적 리뷰가 있는 등 사유가 있을 수 있으므로

 

하나하나 개선해보시길 바랍니다.

 

 

통상적으로 많이 조회되고, 유입이 많을 수록 결제도 많아야 합니다.

 

유입이 있지만 결제가 적을 경우 상세페이지가 이상한 것이므로 문제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5)편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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