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어드바이저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2)

2023. 11. 6. 16:49300억 셀러군단

 

오늘 보고서

통계 > 요약 > 오늘보고서

지정한 날짜와 시간대별로 현황을 볼 수 있는 보고서입니다.

비교하고자 하는 날짜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는 방법으로는

새로운 상품을 등록하거나, 상품 상세페이지를 수정하거나, 상품 가격이 변경되었을 때

결제, 유입 변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시간대별 결제와 시간대별 유입 모두 확인 가능합니다.

실시간 보고서

실시간 보고서를 통해 최근 30분 내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5초단위, 분 단위로 볼 수 있으며,

새로운 홍보 마케팅이나 이벤트 진행 시 활용할 수 있으며, 즉각적인 반응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특가이벤트나 오픈 후 유입가 결제가 상승하고있는지 직접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전 내용과 정리하면 아래표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비즈니스 스쿨


마케팅 분석

스마트스토어에 상품 등록 후 SNS, 기획전, 블로그, 인스타그램 , 유료 광고 등으로

마케팅 수단을 확장하고자 할 때는 유입대비 결제 효율과, 성과가 좋았던 채널,

어떤 고객 성별과 나이대를 타게팅해야 하는지, 어떤 시간대에 노출시켜야 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통계 > 마케팅분석

기존 마케팅 채널을 활용 할 것인지,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발굴할 것인지,

전체 채널 보고서를 보면서 자신의 스토어에 맞는 마케팅 채널을 찾아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내 상품과 스토어의 노출과 홍보 마케팅을 확대하고자 할때 비즈어드바이저의 데이터를 잘 분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리하면 ..

어떤 마케팅 채널이 유입이 많고 결제 효율이 좋을까?

-> 마케팅 분석 > 전체채널 확인

상품별로 효율이 좋은 마케팅 채널이 어디일까?

-> 판매분석 > 상품/마케팅 채널

타겟이 불명확한데 내 제품의 타겟은 누구지?

-> 판매분석 > 상품 인구 통계

마케팅을 몇시에 하는게 효율이 좋지?

-> 마케팅 분석 > 시간대별

(3)편에서 뵙겠습니다.

300억 매출을 달성한 디지털 노마드 창파신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 유튜브 ▼

 

창파신

300억 사업가 창파신의 돈버는 이야기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