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CD WORLD

스마트스토어 상품 찜, 스토어 찜 품앗이 노출에 도움이 될까?

창파신 2023. 6. 5. 12:08

 

 

 

안녕하세요 창파신입니다.

 

300억 셀러군단 카페

이미지 썸네일 삭제
DNCD 300억 셀러군단 : 네이버 카페

스마트스토어, 블로그마케팅, 부업, 창업, 온라인마케팅, 오픈마켓, 유통, 쿠팡, 티몬, 옥션, 해외구매대행

cafe.naver.com

 

많은 셀러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내용일 것입니다.

지인을 통해, 검색을 통해, 아니면 주워들어서 아래와 같이 알고있습니다.

Q 스토어 찜, 상품 찜, 체류시간 많이 하면 점수가 올라가서 노출이 잘 되지 않나?

 

정답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노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입니다

잠깐! 마침표 찍기 전에 형용사 하나 붙이겠습니다

'미미하게'

정리하면 스토어 찜, 상품 찜은 '노출에 미미하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입니다.

 

 

쇼핑검색 랭킹 구성요소 자료입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내용을 간략하게 살펴보면

적합도 → 사용자의 검색 의도에 적합한 상품

인기도 → 많이 찾고 많이 판매되는 상품

신뢰도 → 상품 정보가 신뢰할 수 있는 상품

 네이버 쇼핑검색에 잘 노출되기 위해서는

위의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3가지 요소를 골고루 만족해야 한다는 것이죠.

단순하게 다른 판매자와 스찜, 상찜 품앗이만 한다고 해서

안되던 노출이 잘 되는것은 아니라는 말입니다.

 

 

실 구매, 리뷰 수는 없고 찜 수만 많은 상품은

찜 수는 없을 지 언정 실 구매, 리뷰 수 많고 규정에 맞게 잘 등록된 상품을

절대 이길 수 없습니다.

Q 그럼 어떤 영향을 미치는 것인가?

동일한 날짜, 시간에 똑같은 상세페이지와 상품 등록 방식으로 등록하고

동일 구매, 리뷰 수라면 클릭 혹은 찜 수가 더 많은 상품이 위에 노출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미미하게 영향이 있다 라고 말씀드린 것이죠.

Q 인기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클릭수와 찜수만 많다고 해서 상위노출 될 수 있는게 아니라는 것이죠

클릭수 찜수, 판매실적, 최신성, 리뷰 이 네 가지가 골고루 갖춰져야 합니다.

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노출이라는 물건을 찜수, 판매실적, 최신성, 리뷰 라는

4개의 기둥으로 들어올린다고 생각해보세요.

각 기둥이 모서리에 위치하여 물건을 잘 받치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만약 하나의 기둥이라도 없다면?

한쪽으로 기울어지면서 물건이 떨어지겠죠?

또는 기둥이 하나만 있다면?

물건을 받칠 수 없을 것입니다.

Q 그렇다면 상품을 잘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가?

네이버에서 공지한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를 골고루 충족시켜주면 됩니다.

상품명에 키워드를 잘 조합하고, 제품에 맞는 카테고리를 설정, 제조사, 브랜드 ,속성, 태그 등

상품 등록의 내부 요소들을 빠짐없이 잘 작성해주는 것입니다.

상품을 잘 등록했다면 신뢰도는 따라오게 되어있습니다.

상품명 SEO에 문제도 없을 것이며, 패널티도 받지 않을테니까요.

끝으로 잘 등록한 최신 상품에 판매실적과 리뷰라는 날개만 달아주면 세팅은 완료됩니다.

첫 구매, 리뷰는 네이버 광고를 통해 초반에 힘을 실어줍니다.

혹은 지인 구매를 통해 리뷰와 판매실적을 관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가족, 혹은 친구에게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해달라고 하는 것이죠.

클릭, 구매, 리뷰 수 모두 채울 수 있습니다. 더불어 좋은 리뷰를 쌓을 수 있죠.

 

 

Q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구매수 0건에 리뷰 0건인데 스찜 상찜 수가 많다고

다른 경쟁자 제치고 노출되어있는 제품 보신 적 있으신가요?

없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아예 검색 및 구매량 자체가 없는 엉망진창의 카테고리가 아니라면 말이죠

그러니 스찜, 상찜에 아까운 시간 소비하지 마세요.

차라리 그 시간에 네이버가 권장하는 방법으로 상품을 등록하세요.

더 많은 상품을 등록해서 노출 영역 파이 자체를 넓히는 것이 낫습니다.

그리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만 붙잡고 계시지 마시고,

쿠팡, SSG, 티몬, 오픈3사, 올웨이즈, 카카오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를 시작하세요.

마지막...!

체류시간? 네이버 쇼핑검색에 아무런 영향도 없습니다.

어뷰징을 관리하는 네이버 클린봇의 눈을 피하려고 꼼수쓰는 것인데,

노출과는 연관 없습니다.

컴퓨터 100대 돌려서 한 상품에 계속 체류하고 있는다고 해서 그 상품이 상단 노출 될까요..?

시간만 낭비하지 마세요.

 

결론

300억 셀러군단 카페 회원 여러분만큼은

좋은 상품을 발굴하는 소싱, 규정에 맞게 등록하는 과정에 시간을 투자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