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SSG에 당장 입점해서 상품을 판매해야 하는 이유!

2023. 9. 11. 13:59300억 셀러군단

ssg.com 쓱닷컴은 2019년 3월 출범한 신세계 그룹 통합 온라인 쇼핑 플랫폼입니다.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등 신세계 그룹의 모든 상품을

온라인에서 한 눈에 보고 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SSG가 어떤 업체인가?

2023년기준 쿠팡, 네이버, SSG 3개 기업을 이커머스 3대장 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2022년 총 이커머스 시장 거래액 규모는 200조원(잠정)인데

그중 3개 업체가 차지하고 있는 비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22년 1분기 자료 (출처 invest chosun 기사)


올해 3월 4주년을 맞이한 온라인 쇼핑몰 SSG 닷컴

프리미엄 플랫폼으로 입지 공고화

식품, 명품, 뷰티, 유아동, 반려 등 경쟁력을 강화하며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내가 정한 일자에, 내가 선택한 시간에 도착하는 쓱 배송으로 고객 만족 도모

SSG는 전국 각지 pp센터에서 엄격하게 품질관리 및 검수 진행 후

고객에게 상품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식품의 경우 신선함까지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는데요.

신선하지 않다고 느낄 때는 교환 및 환불까지 가능한

‘신선보장제도’ 서비스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형PP센터란 (이마트 매장을 물류센터 삼아 온라인 주문을 처리하는 Picking & Pacing)

이마트 활용해 25년까지 70곳 으로 늘릴 예정입니다.

→ 많은 주문에 효과적으로 대응 가능, 전국 단위 물류 네트워크

더하여 전국 온라인 장보기 + 이커머스 업체와 배송 경쟁 우위를 가져가겠다는 입장이죠.


SSG 닷컴은 쓱데이, 빅스마일데이 등 그룹사 대형 프로모션 기획전을 통해

차별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셀러들은 기회 및 매출 증대로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가전제품 등 객단가 위주의 상품 판매를 지양하고

차별화 브랜드와 상품 판매에 집중하기 때문에

식품, 뷰티, 유아동 등 낮은 가격의 상품 등을 다루는 판매자에게

SSG는 기회의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SSG는 네이버 쿠팡, 롯데온, 등 치열한 이커머스 플랫폼 사이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트렌드를 반영한 신품종 및 신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우수 파트너사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SSG는 적극적으로 판매할 우수 파트너사를 모집 하고 있지만

대부분 스마트스토어, 쿠팡, 오픈마켓에 모든 이목이 쏠려있습니다.

초보 셀러들은 SSG에 입점 시도도 안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나만의 상품이 없으니 안될거야’ 라는 선입견은 버리고 우선 입점 신청 해보길 권장드립니다.

특히나 이번에 신청해야 하는 이유!

ssg에서는 이벤트를 진행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이벤트 페이지

매출 달성 축하금

-> 월 매출 백만원 달성 시 10만원 현금 지급

광고비 지원

→ cp 무료캐시 10만원 지급

해당 프로그램은 8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합니다.

하지만 SSG사 사정에 따라 고지 없이 변경되거나 조기 종료될 수 있는 부분으로

정해진 예산이 소진되면 해당 이벤트는 종료될 수 있다는 말이죠.

그렇기에 빨리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매출을 100만원까지 내야 10만원 현금 지원 받을 수 있으므로

지금 바로 상품등록하고 판매해보기! 창파신과 약속!

참여 방법 ! 신규 입점 후 셀러성장 프로그램에 참여 신청 하기

 

300억 매출을 달성한 디지털 노마드 창파신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 유튜브 ▼

 

창파신

300억 사업가 창파신의 돈버는 이야기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