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8. 18. 18:32ㆍ300억 셀러군단
쿠팡 광고 몰라서 어려워요
광고 자체를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필요함을 알지만 어렵고 모르니까 시도조차 못하는 분도 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쿠팡 광고는 가이드가 아주 잘 정리 되어있으며,
이론이나 기술적인 부분까지도 손 쉽게 따라하고 배울 수 있습니다.
쿠팡 광고 정복? 창파신만 따라오세요!

쿠팡은 광고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최근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매출최적화 광고를 오픈했습니다.
쿠팡은 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이 많이 있어 실제 구매를 위한 검색이 많은 플랫폼입니다.
쿠팡의 다양한 광고 중 상품광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상품광고란 구매의도를 가지고 제품을 탐색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상품을 노출시키고 구매로 연결시켜주는 광고입니다.
상품광고는 어떻게 노출 되나요?
검색 결과 페이지, 상품 상세 페이지, 장바구니 페이지,
쿠팡 홈 화면 등에 상품 광고가 노출됩니다.
노출 지면은 임의로 선택할 수 없으며,
입찰 결과에 따라 노출 지면이 결정되고 있습니다.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 리스팅
-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 상단 배너
특정 페이지를 방문할 때

- 메인 오늘의 스마트한 쇼핑
- 상품상세페이지 중단 배너
- 상품상세페이지 같이 보면 좋은 상품
- 상품상세페이지 하단 연관 추천 상품
상품 노출 로직은 어떻게 되나요?

- 특정 키워드 검색
- 메인 페이지 방문
- 특정 상품 정보 확인
로직은 지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 시 혹은 보는 사람들에 따라 광고 상품이 다를 수도 있으며,
카테고리 기반으로도 추천이 되기도 합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과금되나요?
광고비 과금은 고객이 키워드를 검색 후 노출되어있는 광고 상품을
클릭 했을 때 과금됩니다. 이걸 우리는 CPC라고 부릅니다.
이때 광고비는 다음과 같이 과금됩니다.
입찰 시작가가 100원부터 시작되어고 10원 단위로 낙찰이 가능한데,
차순위 입찰가 기준으로 과금이 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면,
A업체가 500원에 입찰하고 B업체가 700원에 입찰했다면
B업체가 700원에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아닌 A업체보다 10원 높은 510원이 발생됩니다.
나름 합리적인 방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비는 후불제 정산으로
우선 광고를 집행하고 다음달 초 정산될 때 차감됩니다.
상품 광고는 두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수동성과형 광고와 매출 최적화 광고가 있습니다.
수동 성과형 광고는 상품과 키워드 등 직접 컨트롤 할 때 하는 광고로
키워드별 별도 입찰가 입력이 가능하며, 검색, 비검색 영역 별도 입찰 가능합니다.
매출 최적화 광고는 매출 상승을 우선으로 하는 광고로
목표 광고수익률을 직접 입력하고, 입찰가, 키워드 등을 자동으로 최적화 해
달성가능한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도록 운영되는 강고 시스템입니다.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
내 조건, 상황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 때 두 광고 모두 일정기간
직접 광고를 돌려보고 더 효과적인 것을 선택하는것이 낫습니다.
하지만 조건이 다음과 같다면 수동 성과형 광고가 더 효과적입니다.
직접 키워드를 선택하거나, 노출 강화가 필요하거나,
재고가 한정적이고 예산이 정해져있을 때.
즉 노출에 조금 더 무게를 두고싶을 때 수동형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출 최적화 광고는 입찰가까지 자동 최적화 되어 운영이 되기 때문에
목표 광고 수익률만 입력을 하면 됩니다.
캠페인의 상품 전체 매출 상승이 필요할 때 매출 최적화 광고를 선택하시면 되는것이죠.
특정한 상품만 노출시키고 하는 것이 아닌 모든 상품의 노출을 골고루 늘리고
최적화 시키고 싶을 때 운영하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하나의 광고가 나에게 잘 알맞더라도
쿠팡 내 광고 효율이 떨어지는 것이 통계적으로 확인된다면,
다른 방법의 광고를 돌려보면서 더 좋은 효율을 찾아 가셔야 합니다.
쿠팡 광고 세팅방법

캠페인 명을 정하고, 일예산을 성정합니다.
최소 30,000원 이상 설정을 권장하지만 자본 상황에 맞게 세팅하시면 됩니다.
최소 설정 가능 금액은 하루 10,000원입니다.
3만원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수동광고와 매출 최적화 광고 (AI 스마트광고)입니다.
위 정보를 참고하여 원하는 방법으로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아래 광고 운영 방식이 있는데

수동 광고는 자동운영과 직접입력으로 나뉩니다.
이때 자동운영은 매출 스타트와 매출 최적화로 나뉘게 되는데
첫 상품 등록을 했거나 재고를 빨리 털어야 할 때는 매출 스타트,
안정기에 접어들면 매출 최적화로 선택하시면됩니다.
이 경우 목표 광고 수익률만 설정하면됩니다.
제품이 판매되기 시작하면
직접입력을 선택 시
검색 영역 키워드부터 비검색 영역 까지 입찰가를 별도 입력하여 세팅할 수 있습니다.
두 방법 모두 공통적으로 키워드 제외를 효과적으로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관련 없는 키워드에 연결되어 과금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이 경우에는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광고를 할 때 쿠팡에서 어떤 키워드에 노출되는지 제공해줍니다.
광고 집행중인 상품과 연관이 없는 키워드가 보일 경우 체크하고
제외처리 해주면됩니다.
예) 용 그림이 그려진 남성 퍼자켓을 판매한다고 할때
제외처리해야 하는 키워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성 털 자켓, 여름 자켓, 폭스 털 자켓, 토끼 자켓, 바이크 자켓, 남성 조끼 등
이런 키워드는 과감하게 제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
.
쿠팡 광고 세팅하고 매출에 날개를 달아보세요!
▼ 300억 매출을 달성한 디지털 노마드 창파신의 정보를 얻고 싶다면? ▼
▼ 유튜브 ▼
창파신
300억 사업가 창파신의 돈버는 이야기
www.youtube.com
▼ 카페 ▼
DNCD 300억 셀러군단 : 네이버 카페
스마트스토어, 블로그마케팅, 부업, 창업, 온라인마케팅, 오픈마켓, 유통, 쿠팡, 티몬, 옥션, 해외구매대행
cafe.naver.com
이미지 출처 - unsplash
#DNCD #디지털노마드 #프리랜서 #세계여행 #여행자 #창업 #부업
'300억 셀러군단'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 플랫폼 상품을 쿠팡에 손쉽게 등록하는 방법! (0) | 2023.08.23 |
---|---|
쿠팡 파트너 캐리어 프로그램으로 택배 정복 (1) | 2023.08.22 |
쿠팡 판매 자동가격 조정에 대한 모든 것 (0) | 2023.08.16 |
쿠팡 아이템 위너 100% 이해하기 (0) | 2023.08.14 |
구매력 높이는 배송 세팅 방법: 쿠팡 배송 (0) | 2023.08.11 |